본문 바로가기
운동&다이어트&영양/영양 칼럼

[영양정보] 게이너의 모든 것, 그냥 먹다간 후회한다.

by 런잼인 2022. 2. 10.

운동을 시작하면 제일 먼저 접하는 단백질 보충제에 이어서 마른 사람들에게 체중 증가의 지름길이라 여겨지는 게이너는 상당히 잘못 알려져 있다. 잘못된 정보에 마른 사람들이 의무적으로 게이너를 택하곤 한다. 이후의 모습은 ET처럼 뱃살만 늘어 후회만 하게 된다.  

 

게이너란?

간단하게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섞인 복합 보충제다. '체중 증가용 보충제'로 둔갑해 판매되고 있다. 애초에 게이너는 마른 사람들이 살이 찌게 도와주는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이 아니다. 엘리트 선수들이 고강도 운동 후 빠르게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었다. 

 

구성 성분

구성은 굉장히 단순하다. 기존의 단백질 보충제에 탄수화물을 섞은 것이다. 그래서 굉장히 고열량이다. 대부분의 게이너에는 복합 탄수화물, 말토덱스트린이 쓰인다. 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를 가공한 인공 탄수화물인데, 소화가 빠르고 GI지수가 97에 달한다. 쉽게 말하면 설탕을 퍼먹는 것과 같다.

 

우리가 자연식을 섭취하게 되면 오랜 시간에 걸쳐 소화를 하고 몸에 흡수된다. 하지만 말토덱스트린은 순수한 당 덩어리로 직행으로 흡수된다.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체는 고혈당 상태가 되고 인슐린을 끝없이 분비한다. 그렇게 당뇨가 오게 된다. 

 

함정

1회 섭취량이 굉장한 열량을 가지고 있으니 체중을 늘리는데에는 탁월하다. 하지만 생각해볼 게 있다. 마른 사람이 체중을 늘리기 위함은 근육을 키우고 싶다는 말 아닌가? 소화 과정이 생략되고 바로 흡수되는 게이너의 특성상 십중팔구 비만형 체형이 되기 쉽다. 

 

섭취방법

일반적으로는 섭취를 권하지 않는다. 굳이 먹겠다면 당뇨, 고혈압 등의 가족력을 확인해 깨끗해야 한다. 

섭취방법

  • 체중증가를 원하는 사람 + 기상 후 식사가 불가능한 사람 > 기상 직후 섭취
  • 자연식 소화 힘든 사람 + 심하게 마른 사람 > 운동 후 섭취

절대 섭취 금지

  • 식사 텀이 3시간 이내인 사람
  • 취침 전

체중을 늘리는게 목적이라면 식사를 조금씩 자주 하고 식간에 빵, 떡, 음료, 과일 등을 먹도록 하자.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마른 사람 살찌는 법, 기본이 중요하다.

비만인들이 다이어트에 고통받는 것처럼 마른 사람도 살찌는 법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한다. 옛날에는 정보가 정말 없었는데 요즘은 유튜버 메루치양식장 등 좋은 정보들이 많다. 잘못된 정보는

ppeoki.tistory.com

 

댓글